김영식 공동위원장 주최,‘제3회 과학기술강국포럼 토론회’ 개최
상태바
김영식 공동위원장 주최,‘제3회 과학기술강국포럼 토론회’ 개최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02.2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이 미래를 결정하는 시대, 대한민국 성공전략 모색

과학기술강국포럼(김영식‧조승래 공동위원장)이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KAIST 혁신전략 정책연구소가 주관하는 ‘제3회 과학기술강국포럼 토론회’가 오는 2월 21일(목) 오후 3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지난 2월 1일, 구미 금오공대에서 개최된 ‘제1차 인재양성 전략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국가가 살아남는 길은 뛰어난 과학기술 인재 양성이라며, 국가발전의 동력은 과학기술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이런 차원에서 이번 토론회 주제는 “경제안보 고도화를 위한 과학기술 혁신 전략”으로 권석준 성균관대 교수가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며, 배종태 KAIST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토론에는 정희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조정관, 조용래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과학기술외교안보연구단 연구위원, 윤지웅 경희대 교수, 원유형 국가녹색기술연구소 미래혁신기획단 단장이 참여하며, 이우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이 축사를 할 예정이다.

과학기술강국포럼은 국회 내에서 과학기술정책만큼은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는 공감대 속에서,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공동위원장을 맡아 지난 2021년 출범했다.

회원으로는 강민국, 김성원, 박대수, 박성민, 박성중, 배준영, 서정숙, 양금희, 양정숙, 양향자, 윤영찬, 이용빈, 이인선, 조명희, 주호영, 허은아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가나다순)

공동위원장인 김영식 의원은 “첨단과학기술이 경제와 외교‧안보를 좌우하는 시대”라고 강조하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속에서 과학기술강국으로 우뚝 설 수 있는 혁신전략이 나오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제3회 과학기술 강국포럼 토론회 포스터
제3회 과학기술 강국포럼 토론회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