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0일은 마음 건강검진 받는 날
상태바
매월 10일은 마음 건강검진 받는 날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4.0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미시, 「마음체크 Day」 운영 -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매월 10일 시민의 마음 건강검진 활성화를 위해‘마음체크Day’를 운영한다.‘마음체크Day’는 세계정신건강의 날(10.10.)에서 착안해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경상북도에서 올해 새롭게 실시하는 비대면 마음건강검진 사업이다.

인터넷 검색창에서‘마음체크데이’로 검색한 후 상단에 뜨는 누리집(홈페이지)(https://mindcheck.gbmind.or.kr)을 통해 누구나 상시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선산보건소 및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등에도 연동되어 있어 참여 가능하다.

대상자별(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로 검사항목(우울, 불안, 스트레스, 불면, 스마트폰 과의존 등 16가지)을 택해 간단하게 마음 건강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검사 결과 고위험군의 경우 본인이 동의하면 관할 정신건강복지센터(구미시 동 지역 거주자는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읍·면 지역 거주자는 선산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되어 상담 및 사례관리를 받아볼 수 있다.

권준경 선산보건소장은“정기적으로 하는 신체 건강검진처럼 마음 건강검진도 주기적으로 시행해 마음 건강의 적신호를 조기에 파악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