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미동 "우리집 냉장고를 부탁해!"취약계층 냉장고 청소
상태바
진미동 "우리집 냉장고를 부탁해!"취약계층 냉장고 청소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4.13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대상 냉장고 정리 및 생필품 지원사업 실시
진미동이 특화사업으로 진행된 주거환경개선으로 냉장고를 정리하는 사업을 실시했다.
진미동이 특화사업으로 진행된 주거환경개선으로 냉장고를 정리하는 사업을 실시했다.

 

진미동(동장 민영미)에서는 4월 12일(수) 진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충혁) 위원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등 7가구를 대상으로 특화사업인 '우리집 냉장고를 부탁해' 지원사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화사업은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 개선을 돕고 결식의 우려가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등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여 냉장고에 오래된 음식물을 정리하고 달걀, 두부 등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지원하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으로 올해 처음 실시하였다.

대상자 이OO은 "요즘 물가도 많이 오르고 몸이 불편하여 생필품을 구입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냉장고를 가득 채워주셔서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기분"이라며 "식사 준비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민영미 진미동장은 "'우리집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을 통해 이웃사랑 나눔을 펼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려운 주민들을 보듬고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