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자봉이의 날「참여바람」활동
상태바
구미 자봉이의 날「참여바람」활동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4.17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참여 자원봉사 탐구생활, 쓰레기 줍고 꽁초 줍고
자봉이의날을 맞아 지역 자원봉사단체 회원 40여명이 참여바람 활동을 하고 있다.
자봉이의날을 맞아 지역 자원봉사단체 회원 40여명이 참여바람 활동을 하고 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 15.(토) 10시 송정동 및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시민 및 단체 회원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 자봉이의 날「참여바람」활동을 했다.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3가지 바람에 테마를 접목해 ▲ 참여바람(시민참여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자봉이 탐구생활) ▲ 나눔바람(자원봉사 단체 플로깅 그린 시티 챌린지) ▲ 채움바람(자원봉사 부스 운영)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3가지 바람 중에 참여바람은 4월에서 10월 총 7개월간 운영되며, 매월 1~10일 동안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달마다 다양한 활동으로 시민 참여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4월 참여바람은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앞두고 경기장 및 주변 골목길 청결을 강화해 구미를 찾는 선수단 및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월별 활동으로는‘4월 쓰줍꽁줍, 5월 금오산 플로깅, 6월 우리동네 문화지킴이, 7월 안전한 우리동네 만들기, 8월 새활용 새탄생, 9월 함께 하는 재능드림, 10월 흙공아, 건강한 하천을 부탁해’순으로 구성되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