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溫) 구미가 온(溫) 마음으로 보듬다
상태바
온(溫) 구미가 온(溫) 마음으로 보듬다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5.0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미시, 민관협력 통합사례회의 개최 -

구미시(시장 김장호)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3일 진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고난도 통합사례관리 가구의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논의하기 위한 민관 통합사례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사례관리 연계·협력을 위해 구미종합사회복지관,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구미시가족센터, 진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미동 행정복지센터 등 관련 공무원을 포함하여 총 6개 기관이 참석했다.

회의 안건은 주거가 불안한 동거부부의 신생아 양육 문제 등 대상가구의 위기 해결을 위한 △주거위기, △출산과 양육, △경제 위기, △일상생활유지, △자녀의 건강한 성장발달, △양육자의 정신건강 등을 안건으로 진행했다.

참여기관들은 심도있는 회의를 통해 구미시가족센터의 Z세대부모교육,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과 상담과 약물복용 지도, 진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자녀양육을 위한 정보 공유 및 물품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긴밀히 소통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구미시 희망복지지원단에서는 각 기관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조정하고 자원을 연계하는 역할을 담당하기로 했다.

안진희 복지정책과장은“구미시에서는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가정이 적절한 복지서비스 제공받고 안정적인 생활을 찾을 수 있도록 기관들과 서로 긴밀히 논의하고 협력해 온(溫) 구미가 온(溫) 마음으로 보듬을 수 있도록 어려운 시민들과의 동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