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구미교육지원청 주관 「토요방과후」운영...입학식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
상태바
2023년 구미교육지원청 주관 「토요방과후」운영...입학식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06.21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희교육장, 4차산업혁명에 우수한 신산업 분야 프로그램으로 교육정책 자리잡아야.
구미교육지원청 입학식 및 학부모 설명회 리플릿
구미교육지원청 입학식 및 학부모 설명회 리플릿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2023년 6월 10일(토) 구미교육지원청 주관으로「토요방과후」운영 입학식 및 학부모 설명회를 금오공과대학교 본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올해 초 정부가 발표한 주요 국정과제 중 하나는 양질의 교육·돌봄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한 늘봄학교 도입·추진이었다.

이에 경상북도교육청은 선도적으로 늘봄학교를 운영하는 시범교육청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구미교육지원청은 경북에서 가장 많은 6개교를 늘봄학교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이에 그치지 않고 단위학교 중심의 방과후학교를 교육지원청 중심으로 확대하여 시범 운영하게 되었다.

구미교육지원청 입학식 및 학부모 설명회 리플릿
구미교육지원청 입학식 및 학부모 설명회 리플릿

또한 구미 지역의 미래사회 맞춤형 특성을 바탕으로 단위학교에서는 구성하기 어려운 양질의 프로그램 운영과 돌봄서비스를 함께 추진하고자 하였으며 정부의 또 다른 국정과제 중 하나인 미래형 신산업 분야 프로그램 개설 확대를 위해 국립 금오공과대학교와 함께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 「토요방과후」운영 입학식 및 학부모설명회에는 구미교육지원청 이성희 교육장, 금오공과대학교 곽호상 총장,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윤종호 부위원장, 황두영 교육위원,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백순창 부위원장 등 주요 내빈과 구미교육지원청 및 금오공과대학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설명회에 280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하여 토요방과후 운영개요, 운영방법, 개설 프로그램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개설 강좌는 재미있는 창의수학교실,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 기반 기초 메이커교육으로 학년별 구분 운영하여 총 11개 강좌로 구성하였다.

지도 강사로는 교수, 석·박사 이상으로 참여하여 6월 17일부터 12월 9일까지 25주간 운영하게 된다. 한 시간 가량 이어진 입학식 및 학부모 설명회에서 참여자들의 정책적 공감대 형성과 학생 및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성희 교육장은 “4차산업혁명 진입이 가속화 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수한 신산업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설을 통한 다양한 교육 기회의 제공은 큰 의미가 있으며 우리 인재들이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창의적인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수업을 통해 미래를 향한 도전과 희망을 가득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이번 시범운영 사업이 좋은 정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함께 좋은 결과를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