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 빗물받이 정화활동으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상태바
구미시설공단, 빗물받이 정화활동으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6.2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여름 많은 비가 예보된 가운데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6월 19일, 20일 양일간 진평동 일원 배수불량지구 빗물받이 주변을 집중적으로 청소하였다. 빗물받이는 도로변의 빗물이 원활히 빠져나가도록 하는 시설이나, 담배꽁초와 낙엽 등으로 빗물받이가 막히면 빗물이 빠져나가지 못해 시민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

이번 정화활동은 지역 내 배수불량지구와 상가밀집지역에 실시하였으며구미시설공단 하수처리장, 진미동 행정복지센터, 통장협의회 50여 명과 함께 진행하었다. 특히 쓰레기 무단 투기 방지를 위한 캠페인 및 침수 발생 시 신속히 막힘 현상을 제거할 수 있도록 빗물받이 위치표시 스티커(미끄럼 방지 알미늄 소재) 부착 등 재난예방 활동도 병행하였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장은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빗물받이에 쌓인 낙엽, 담배꽁초 등 쓰레기 수거 및 점검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환경보전과 안전하고 깨끗한 구미 조성에 기여하며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설공단은 ESG경영 추진에 발맞추어 기후변화 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하수처리장 환경 캠페인 등 지역사회 구성원과 협력해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경영 실천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