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행복 온(溫/ON)마을 만들기 실시
상태바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행복 온(溫/ON)마을 만들기 실시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06.26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자의 따뜻한 손길…형곡2동 동네방네 느껴져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형곡2동 10개단체 및 지역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행복 온(溫/ON)마을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형곡2동 10개단체 및 지역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행복 온(溫/ON)마을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구미시는 23일 형곡2동 일원에서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준호) 주관으로 회원 및 MOU업체(인플란트치과), 형곡2동 10개 단체 및 통장, 형곡고등학교 학부모회 등 200여명이 참여해「구미시 행복 온(溫/ON)마을 만들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형곡2동 행정복지센터 일원에 플렌트 박스 설치, 포토존 벤치 제작 및 설치, 자봉이 포켓 파크길 조성, 경로당 벽면 도색, 에너지 절약 부채 만들기, 손 ․ 발 마사지, 건강 실버체조, 먹거리 나눔 등 총 13분야의 다양한 활동이 동시에 진행됐다.

최근 할인가맹점 계약을 체결한 인플란트치과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과 구강검진 및 칫솔 나눔을 진행하고 형곡2동 통장 및 형곡고등학교 학부모회에서 에코 플로깅과 환경캠페인,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에 동참했다.

이날 자원봉사 체험을 한 주민은“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해 기관 ‧ 단체 봉사자들의 손길로 형곡2동이 아름답고 쾌적한 행복마을로 새롭게 태어난 것 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하준호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시 최초로 자봉이 포토존 벤치 설치 및 도심 속 자봉이 포켓공원 조성 등을 통해 형곡2동이 구미를 대표하는 자원봉사, 환경실천 클린 마을 명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며“앞으로도 환경과 자원봉사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곳인 만큼 깨끗한 환경이 유지되도록 화단관리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 행복 온(溫/ON) 마을 만들기」는 구미시 전역에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자원봉사를 활성화시키자는 의미에서 2010년부터 매년 다양한 재능을 가진 봉사단체와 기업체가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맞춤형 봉사활동으로, 매년 2개 마을을 선정해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