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힘으로 구미를 바꾼다...청년 정책참여단 132명으로 확대
상태바
청년의 힘으로 구미를 바꾼다...청년 정책참여단 132명으로 확대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07.21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존 27명에서 132명으로 구성, 상시 모집 운영 -
- 다양한 분야의 청년 참여, 청년중심 정책 활성화 기대 -
20일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청년정책참여단 확대 발대식에서 김장호 구미시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20일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청년정책참여단 확대 발대식에서 김장호 구미시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구미시는 20일 영상미디어센터 1층 미디어 라운지에서 청년 정책참여단 80여 명이 참석해 「구미시 청년 정책참여단」 확대 발대식을 열었다.

청년 정책참여단은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참여로 정책을 발굴·제안하는 소통 기구로, 이번 참여단은 ‘청년의 힘, 청년의 꿈 - 새 희망, 청년 시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난해 구성된 ‘제2기 청년 정책참여단’ 27명의 단원과 함께 대학생‧직장인‧자영업자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132명으로 인원을 확대했다.

발대식은 참여단 운영계획 설명과 박성민 지방시대위원회 지방 청년특별위원장 자문위원 위촉, 청인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원들이 참여한 구미 청년 대화의 장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참여단은 별도 임기 없이 △청년 분야 정책 제안 △참여단 내 네트워킹 활동 △시정 주요 행사 모니터링 △구미시 청년의 날 운영에 관련된 사항 등을 논의하게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으로 새롭게 변화할 구미시 청년들의 미래가 기대된다”라며 “새 희망을 이끌어갈 청년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