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봉사 팜(상추) 나누고 심폐소생술 배우다
상태바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봉사 팜(상추) 나누고 심폐소생술 배우다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07.2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사리 손 상추 김천소방서 전달하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봉사활동 하고, 팜(farm)』'사업으로 수확한 상주를 전달하고 있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봉사활동 하고, 팜(farm)』'사업으로 수확한 상주를 전달하고 있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경희)에서는 매월 진행하고 있는『봉사활동 하고, 팜(farm)』사업에 이번에는 상추를 재배하였다.

장마가 계속되는 날씨임에도 해당 봉사자들이 재배한 상추가 무려 2Kg 남짓 수거되었다.

센터에서는 지난 25일 재배에 직접 참가한 유치원, 초등학생들과 부모님을 동반, 관내 양금동에 소재한 김천소방서를 방문 하여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에 합류한 참가자에게 김천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교의 지도로 소방안전체험관에서 지진체험, 화재진압 체험, 연기대피 체험, 완강기 체험 등 다양한 생활 안전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였고, 이어서 긴급 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을 직접 시연하며 체험하게 하므로써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도 일익을 하였다.

본 행사에 참가한 최모 초등학생은“제가 직접 키운 상추도 신비로 웠고 그 결과물을 나눔에 더 행복했다. 그런데 소방서에서 TV에서만 보았던 심폐소생술을 직접 해 보아서 너무 좋았어요”라면서 행복한 웃음을 보였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봉사활동 하고, 팜(farm)』사업은 앞으로도 제철에 맞는 작물키트를 선정, 계속 진행 할 계획이다.

접수 방법은 온라인 접수(https://naver.me/5P2CCziz) 또는 센터 사무실(054-436-1365)로 직접 전화하면 된다.

Tag
#김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