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치매극복! 다 함께 펼치다!
상태바
경북도, 치매극복! 다 함께 펼치다!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9.21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및 걷기 행사’청송정원에서 개최 -
- 치매환자․가족, 주민 등 400여 명 참석... 꽃길 걸으며 치매극복 다짐 -

경북도는 9월 20일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및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치매극복의 날은 매년 9월 21일로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와 함께 치매 예방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제정한 날이다.

이번 행사는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과 가족, 치매안심센터 종사자, 지역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2부‘치매극복 걷기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청송시니어클럽 시니어 합창단과 현서면 건강마을 건강지킴이단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치매극복 유공자 표창 수여, 치매극복 퍼포먼스가 열렸다.

특히, ‘치매극복! 다 함께 펼치다!’를 주제로 치매환자․가족, 치매보듬마을 이장,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함께 참여한 치매극복 우산 퍼포먼스를 통해 치매 극복을 향한 굳건한 의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2부 치매극복 걷기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청송정원 꽃길을 다 함께 걸으며 걷기 코스 내 마련된 다양한 치매 홍보부스를 체험하고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곳곳에 포토존을 마련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걷기를 마친 후에는 도내 어르신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기웅아재(한기웅 씨)의 진행으로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예방, 실종 예방 대처법’을 주제로 치매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부대행사로는 치매안심센터 사업과 인지프로그램, 어르신 작품전시, 정보제공, 기억력 게임, 치매극복 메시지 남기기 등 다양한 체험․홍보부스를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를 더했다.

황영호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치매는 환자와 가족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가 함께 보듬고 해결하고자 노력할 때 극복할 수 있다”라며, “이번 행사가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치매 친화환경 조성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