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민․관․공 협업으로 지역문제 해결한다
상태바
경북도, 민․관․공 협업으로 지역문제 해결한다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9.21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 경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 협약식 개최 -
- 지자체․공공기관․민간단체․대학 등이 모여 지역문제해결 협력 다짐 -

경북도는 20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지자체, 공공기관, 대학, 민간단체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경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 협약식(이하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도민이 직접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지역 내 민간단체, 공공기관, 지자체, 대학 등이 협업해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으로 경북에는 39개 공공기관 및 단체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2023년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업 및 의제 소개 △의제실행지원금 전달 △공동실천 선언문 낭독 및 서명 순으로 진행됐으며, 8개 의제의 실행주체와 협업을 희망하는 공공기관 등이 성공적인 의제실행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실행의제는 지난 2월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200여 건의 의제를 발굴하고, 전문가 컨설팅과 집행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8개를 선정했다.

주요 의제로는 △찾아가는 전문 의료서비스 <K-의료버스> △주민이 직접 만드는 안전한 원도심 셉테드(CPTED) 프로젝트 △도시와 농촌의 교통안전의 틈, 니캉 내캉 매매(꼼꼼히) 채워보자! △아이부터 안전한 세상! <신나는 안전 운동회> △청년 둥지도시를 만들기 위해 「로컬, 청년이 간다」 등이 있다.

경북도는 이날 협약식을 시작으로 8개 실행의제를 본격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경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실행의제는 경북도가 온라인(경북 ON), 오프라인(시군 설명회, 기관․민간단체 제안)을 통해 발굴․수렴하고 있어 경북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영재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민․관․공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실행의제를 내실 있게 추진해 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도민과 공공기관이 경북 지역문제 해결에 참여해 안전한 경북, 살기 좋은 경북을 만들어 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