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도시공사, 10일 공식 출범...개발이익사업 참여
상태바
구미도시공사, 10일 공식 출범...개발이익사업 참여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10.1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현안에 맞는 개발사업 주도적 추진 역할 수행 -
- 개발이익금 지역개발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시스템 구축 기대 -
구미시도시공사 출범식이 10일 구미도시공사 관계자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구미시도시공사 출범식이 10일 구미도시공사 관계자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구미시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구미도시공사의 새출발을 알렸다.

구미도시공사(사장 이재웅)는 구미시설공단에서 조직변경 절차를 거쳐 지난 9월 27일 설립 등기를 마치고 10일 출범식을 열었다.

출범식에는 김장호 시장, 안주찬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구미도시공사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999년 주차시설공단으로 발족해 시민들의 편익과 복리증진에 기여해온 구미시설공단은 앞으로 기존 위탁대행 사업 위주의 한계에서 벗어나 지역 현안에 맞는 개발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며 구미시가 대구경북 신공항 경제권 중심도시로 도약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해 나갈 예정이다.


공사는 조직변경으로 신설된 개발사업단 인력을 보충하고 도시개발사업과 일반산업단지 개발 등 시 자체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개발이익금을 지역개발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구미시 도시관리와 개발정책에 부응할 수 있는 전문조직으로의 역할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도시공사 출범을 축하하며 성공적인 공사 전환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방산, 반도체, 통합신공항으로 구미가 재도약하는 뜻깊은 해에 도시공사 출범은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 구미 재창조를 위해 함께 뛰는 파트너로서 구미도시공사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