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2동, 동화속 주인공이 반기는 신평벽화마을
상태바
신평2동, 동화속 주인공이 반기는 신평벽화마을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10.1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경상북도 마을 이야기 박람회』 참가 -
신평2동 벽화마을이 2023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에 참가했다.
신평2동 벽화마을이 2023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에 참가했다.

신평2동(동장 이금향)은 13일부터 3일간 상주 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2023년 경상북도 마을 이야기 박람회』에 ‘동심을 깨우는 신평벽화마을’이라는 주제로 참가했다.

경상북도 마을 이야기 박람회는 마을의 숨어있는 이야기를 발굴해 마을 주제(테마) 자원개발을 통한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다양한 가치가 있는 마을문화 보전 및 계승 발전을 목적으로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 8회를 맞이했다.

행사 기간 신평2동에서 50여 년간 소금 판매점을 운영 중인 ‘소금 상회’는 부스 방문객에게 천일염을 무료로 나눠줬으며, 부대행사인 마을 먹거리 한마당에서는 구미를 대표하는 빵 ‘베이쿠미 시식’ 행사를 진행하고, 마을 문화 공연 한마당 무대 행사에는 ‘하모니카 연주단’이 참가해 갈고 닦은 연주 실력을 선보였다.

신평벽화마을은 구미시의 우리 동네 미술 사업과 LG 협의체, 지역주민 등 민․관․기업이 함께 ‘행복한 신평 만들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낡은 담벼락에 꿈과 희망을 주제로 화가들이 그린 밑그림에 주민, 자원봉사 단체가 색을 채워 명작동화(키다리 아저씨, 플란다스의 개 등)를 마을주민의 삶과 융화된 작품으로 재구성했다.

특히, 신기초 출신인 K-POP 스타 황치열의 타일 벽화 조성으로 중국 팬클럽 등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낙동강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갈뫼루는 EBS 고향 민국과 유튜브 백종원 채널 등 다양한 매체가 찾는 지역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