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김천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10.18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르신들의 건강, 일자리, 여가 활동! 김천시가 앞장서겠습니다.-
제27회 노인의날 기념식이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700여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제27회 노인의날 기념식이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700여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김천시는 17일(화)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의 노인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노인강령 낭독, 노인권익증진에 이바지한 모범 노인과 노인복지증진에 이바지한 분의 표창패 수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행복 선생님과 경로당 어르신들이 함께 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하면서 직접 만든 다양한 작품을 로비에 전시했고, 행복 선생님들이 지역의 어르신을 위해 갈고 닦은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의 흥을 북돋웠다. 식후 행사로 라인댄스, 여성 실버밴드의 공연으로 어르신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주는 자리를 가져 한층 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부화 (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장은 “노인은 오늘날의 발전을 이룬 자랑스러운 세대로 지역과 국가를 위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야 한다. 우리가 해야 할 역할을 스스로 찾아 책임을 다함으로써 가정과 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홍성구 김천 부시장은 “어르신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헌신과 노력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우리 시 어르신들의 일자리, 건강, 돌봄을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펼쳐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