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신장장애인복지대회 및 건강세미나」개최
상태바
「제11회 신장장애인복지대회 및 건강세미나」개최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10.20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장장애인의 활력 충전, 공감·소통의 장 마련 -
제11회 신장장애인복지대회 및 건강세미나가 19일, 구미 더펠리즈에서 개최되었다.
제11회 신장장애인복지대회 및 건강세미나가 19일, 구미 더펠리즈에서 개최되었다.

구미시는 19일 더펠리즈에서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경북협회구미지부(지부장 이종필) 주관으로 신장 장애인 및 가족, 내빈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신장 장애인복지대회 및 건강 세미나」를 개최했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구미시 홍보 영상 시청, 장애인복지 증진 유공자 표창, 난방비 지원금 전달식 등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세미나에서는 ‘나의 뇌를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한국시니어인지교육협회 박양미 대표의 강의가 진행됐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신장 장애인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힘써 온 사)한국신장장애인경북협회구미지부에 감사드리며, 오늘 행사가 신장병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회원들 간의 소통과 공감으로 활력을 되찾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사)한국신장장애인경북협회구미지부(지부장 이종필)는 신장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종합상담실 운영, 산악 등반, 올레길 걷기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장 장애인의 심리적‧사회적 안정 도모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장기기증 홍보 캠페인을 통해 비장애인의 관심을 유도하고 장애인의 사회참여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