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제40회 단계백일장」시상식 개최
상태바
구미시,「제40회 단계백일장」시상식 개최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11.08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부문(운문, 산문, 그림, 서예) 수상자 총 62명 시상
단계백일장 시상식_금상(운문 산문)
단계백일장 시상식_금상(운문 산문)

구미시는 8일 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회장 이재건) 주관으로 수상자 및 학부모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40회 단계백일장』시상식을 개최했다.

입상자는 총 62명(운문 21, 산문 16, 그림 24, 서예 1)으로, 초등부 저학년‧고학년, 중등부, 고등부로 나누어 구미교육지원청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작품성, 창의성, 독창성 등의 항목을 평가해 선발했으며, 수상작은 11월에 발간되는 작품집을 통해 관내 학교 등에서 접할 수 있다.

단계백일장 시상식_단체사진
단계백일장 시상식_단체사진

대상은 경상북도교육감상으로 총 3명으로 현일중학교, 해마루중학교, 원남초등학교에서 각 운문 1, 산문 1, 그림 1명이 입상했다.

지난 9월 9일 하위지 선생의 고향인 선산에서 개최된 단계백일장에는 총 45개교 386명의 초․중․고등학생이 참가했으며, 전문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하위지 선생 유적지를 탐방하고 포토존과 체험부스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해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은영 행정안전국장은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단계 하위지 선생의 절개를 본받아 바르고 훌륭하게 자라나기를 바란다 ”고 했다.

단계백일장 시상식_대상
단계백일장 시상식_대상

1984년을 시작으로 올해 40회째를 맞은 단계백일장은 우리 고장 출신인 단계 하위지 선생의 학문과 곧은 절개를 기리고 청소년들이 문예실력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구미시의 대표 백일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