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전래놀이로 아동 놀 권리 지원한다
상태바
구미시, 전래놀이로 아동 놀 권리 지원한다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12.0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 친화적 환경 조성 위한 놀이기획단 양성교육 실시
놀이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구미시 놀이기획단 양성과정 오리엔테이션이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
놀이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구미시 놀이기획단 양성과정 오리엔테이션이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

구미시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전시관 오리엔테이션실에서 시민 35명을 대상으로 『구미시 놀이기획단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전래놀이 문화에 관심이 많은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사전에 공개 모집한 53명 중 이론과 실습교육을 거쳐 최종 25명을 선발한다.

놀이기획단은 구미시가 아동친화도시로 정착하기 위한 6대 영역(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주거환경) 중 놀이와 여가분야로 ▷창의전래놀이(솥두껑 놀이, 청청맑아라, 손치기 발치기, 소외양간, 새둥지놀이) ▷협력전래놀이(청어엮기, 대문놀이, 달팽이놀이, 풍뎅이 춤, 사자씨름 호랑이씨름) ▷리더전래놀이(꼬리잡기, 비빔밥놀이, 전화놀이 나비, 호랑이) 등 다양한 전래 놀이교육을 이수한 후 내년 3월부터 11월까지 어린이놀이터와 공원에서 아동을 대상으로 활동하게 된다.

양재호 아동친화과장은 “전래놀이 이해와 역량을 키워 올바른 놀이문화로 아동의 창의성과 사회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도록 힘쓰고, 아동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