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식 구미시을 예비후보 교육·농촌 공약 발표!
상태바
김영식 구미시을 예비후보 교육·농촌 공약 발표!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4.02.2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명품 교육도시 구미!(농촌) 첨단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도농복합도시 구미!
인사말을 하는 김영식 국회의원
인사말을 하는 김영식 국회의원

국민의힘 김영식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교육·농촌공약’으로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명품 교육도시 구미!’, ‘첨단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도농복합도시 구미!’를 발표했다.

김영식 의원은 교육공약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명품교육을 위해 구미를 ▲교육발전특구로 지정하고 ▲과학영재고와 ▲특성화고를 유치하겠다.”라며, “특히 ▲산동·양포지역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초등학교 및 중학교를 추가 신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구미 청소년들의 언어체험교육을 통한 어학능력 향상과 창의력 배양을 위해 ▲글로벌문화·언어체험교육원를 설립하고 ▲구미 과학관 증설·확대와 ▲경북메이커 교육관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산업단지 내 대형 돌봄센터 구축, ▲그린스마트스쿨 조성(노후 초,중,고등학교 현대화), ▲스마트 도서관 확대, ▲초·중등학교 통학버스 운영 확충, ▲방과후 돌봄교실 확대·운영, ▲늘봄교사 처우개선, ▲EBS 연계 수능확대 및 입시설명회도 유치할 계획이다.

김의원은 “지난 14일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만나 구미 미래형 과학영재학교 신설 및 구미 과학관 증축을 건의해서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라며 “신설될 과학영재학교뿐만 아니라 구미 교육발전특구 지정, 산동·양포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학교신설 등 교육 인프라 확충을 통해 미래인재 양성하는 명품 교육도시 구미를 만들겠다.”라고 다짐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농촌공약을 통해 “농촌지역에 농촌특화지구 지정과 읍·면 농촌체험마을 ‘온가족 구미팜스테이’ 조성을 통해 구미 농산품 소비와 관광활성화를 촉진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를 중심으로 ▲글로벌 식품산업단지 및 스마트농업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 농업단지 조성과 농업인의 숙원인 ▲스마트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도 설립하겠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식품산업단지에는 식품산업 맞춤형 인프라(폐수처리시설 등)를 구축하고 국내 유망 식품기업(올곶, 국떡등) 200여개를 집적화하여 생산-가공-제조-수출이 하나된 원스톱 식품산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식품산업 맞춤형 인프라 구축(폐수처리시설 등), ▲스마트팜 영농교육단지 조성, ▲노지작물 스마트팜 시범사업 조성,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구미 로컬푸드 판촉지원, ▲외국인 농촌 근로자 지원확대, ▲중·장년층 농업지원제도도 구축할 계획이다.

김의원은 “지난 4년간 농촌지역에 20년 숙원사업이었던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 설립을 확정 지었으며 가뭄으로 고생하던 산동-장천 농업용수개발사업 예산을 확보했고, 농촌협약사업 선정으로 정주여건을 개선한 저력이 있다.”라며 “상대적으로 열악했던 농촌지역을 첨단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도농복합도시 구미를 만들겠다.”라며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