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을, 만만한 후보 없다. 경선4강….강명구·김영식, 최우영·허성우 치열해진 호소 전
상태바
경북 구미시을, 만만한 후보 없다. 경선4강….강명구·김영식, 최우영·허성우 치열해진 호소 전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4.03.0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하산 공천 사라진 구미시을, 후보자마다 해석은 다양, 몸값 올린 최진녕, 신순식
오랜만에 책임당원 대접받나…. 시민과 당원이 투표하는 상향식이 승패 가른다.

국민의힘 공관위가 구미시을 지역을 4자 경선으로 확정되면서 후보자마다 4일간의 선거운동 기간에 총력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구미시을 국민의힘 4자 경선 후보자 페이스북 홍보 캡쳐
구미시을 국민의힘 4자 경선 후보자 페이스북 홍보 캡쳐

김영식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경선후보로 최종 확정되었다” 밝히고 힘 있는 재선의원이 되어 경북의 중심 도시이자 성공한 글로벌 경제도시를 만들어 시민 성원에 보답하겠다며 지지를 당부했다.

강명구 예비후보도 “강명구 구미시을 국민의힘 최종후보 확정”이라며 “젊고 힘 있는 강명구가 구미를 바꿀 수 있습니다. 강명구가 하면 구미 확! 바뀝니다. 저 강명구에게 힘을 모아주십시오!!”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최우영 예비후보도 “진심이 이깁니다. 정의는 승리합니다. 구미을 국회의원 경선후보로 확정되었습니다. 주신 마음에 꼭 보답하겠습니다.”라며 “구미시 평균 연령 41.3세에 가장 근접한 후보, 유일한 실전형 경제전문가로서 구미 경제를 살려낼 것”이라 최우영 지지를 호소했다.

허성우 예비후보도 “시민들이 공천을 주는 시대가 왔습니다.”허성우는 구미시민들에게 당당하게 평가받아서 공천 받을 수 있다고 확신한다 강조하고 “정치는 유능하게 민생은 살뜰하게! 믿고 쓰는 준비된 허성우 후보 맡겨주십시오. 언제든지 구미시민께 든든한 허성우가 되겠습니다.”라며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선거에서 컷오프 된 최진녕, 신순식 예비후보에 대한 후보자들의 지지를 끌어내기 위한 물밑작업도 취재결과 치열해지면서 과열양상까지 띄고 있다. 특히 일반여론조사는 여러 기관에서 발표되었지만 전 당원을 상대로 하는 책임당원 투표는 많이 입당시킨 후보가 유리하다는 게 각 후보의 판단이라 책임당원 끌어안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