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소방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제30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구미소방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제30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4.03.20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뜨거운 마음, 의로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 -

구미소방서(서장 임준형)는 3월 19일 구미낙동체육공원에서‘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기념식과‘제30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제3회 의용소방대의날 기념식
제3회 의용소방대의날 기념식

의용소방대의 봉사와 희생정신을 기리는‘의용소방대의 날’은 의용소방대가 최초로 법률에 규정된 날인 3월 11일과 소방의 상징인 119를 조합해 3월 19일로 지정됐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2021년 4월‘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과 함께 올해로 3회를 맞았다.

이날 행사장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안주찬 시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남․여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의용소방대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구미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인 송대영 회장과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인 박미숙 회장을 비롯한 총 58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기념행사에 이어 의용소방대원의 각종 재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수관볼링 등 기술 경연도 펼쳐졌다.

임준형 구미소방서장은“각종 재난 발생 시 숭고한 봉사 정신으로 맡은 바 임무를 묵묵히 수행하는 의용소방대원 덕분에 구미시민의 안전은 더욱 견고해진다.”며“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소방기술을 더욱 향상시켜 시민에게 더 신뢰받는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