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22년도 학교급식 심의위원회 개최
상태바
김천시, 2022년도 학교급식 심의위원회 개최
  • 김진현
  • 승인 2022.02.2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명품 교육도시 만들고자 유치원, 초․중․고 전면 무상급식 및 친환경농산물 공급 확대 추진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23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김천시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를 개최, 2022년도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학교급식 관련 6개 분야 지원사업 및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계약재배 추진계획을 심의․의결 했다.

2022년도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학교급식 관련 6개 분야 지원사업 및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계약재배 추진계획을 심의․의결 했다.
2022년도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학교급식 관련 6개 분야 지원사업 및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계약재배 추진계획을 심의․의결 했다.

 

이날 심의회에는 위원장인 김일곤 부시장을 비롯한 13명의 위원이 참석하여 관내 유치원 33개원, 초․중․고 53개교 16,026명을 대상으로 무상급식 및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과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지원사업, 학교급식지원센터 배송비 지원사업 등 총 6개 사업에 대해 총사업비 103억3천만원을 지원하기로 심의․의결 했다.

김천시 민선7기 주요공약사업인 유치원 무상급식 지원사업과 더불어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유치원, 초․중․고 전학년 무상급식 실시로 학교급식의 질을 향상시켜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과 식생활 개선은 물론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는 등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 명품 교육도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무농약재배농산물인 쌀, 채소, 버섯 등과 GAP인증 받은 과일류에 대해 농가와 계약재배를 추진해 지역 내 신선하고 안전한 고품질 로컬푸드(LOCAL FOOD)를 학교급식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심의회에서 김일곤 위원장(김천시 부시장)은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에서 다뤄진 사업에 대한 의견들을 최대한 반영해 앞으로도 유치원, 초중고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 공급체계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