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정책지원관 임용 공고
상태바
구미시의회, 정책지원관 임용 공고
  • 김종열
  • 승인 2022.02.2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5명, 내년 6명의 정책지원관 선발 예정
-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정활동 지원으로 시의회 정책역량 강화 기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지원관 임용 공고가 구미시의회 명의로 첫 공고가 발표되어 공직사회 참여의 기회가 열렸다.

구미시의회 전경
구미시의회 전경

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에 따르면 2월 23일 5명의 정책지원관 선발을 위한 임용계획을 공고했다면서 이번 임용 공고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의정활동을 지원할 정책지원관 도입이 가능함에 따른 것으로 정책지원관은 의정활동 자료 수집·조사·분석 지원, 지방의회의 의결사항 등과 관련된 자료 작성 등 업무를 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번 공고는 3월 7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방문 및 우편으로 응시 원서를 접수하고, 응시요건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실무경력, 3년 이상 실무경력,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실무경력 등이 있어야 하며,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는 지역․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합격 발표 3월 14일)과 면접(3월 17일)을 통해 합격자를 결정하며, 최종합격자는 일반임기제 7급 상당의 대우를 받고 2년 동안 근무하게 된다. 근무실적 및 성과에 따라 3년 범위에서 근무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기타 상세한 응시자격 및 시험 일정 등은 구미시의회 홈페이지(www.gumici.or.kr.)를 확인하거나 전화(☎054-480-6231~2)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상 의장은 “지난 1월 28일 5명의 승진자 임용장 수여식을 통해 실질적인 의회 인사권 독립이 시작되었으며 이번에 선발하는 5명의 정책지원관은 의원들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지원할 예정으로 우리 시의회의 정책역량이 강화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으며 “권리가 주어진 만큼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시의회 구성원 모두가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의회는 올해 5명, 내년 6명 등 총 11명의 정책지원관을 임용하여 자치입법의 양적·질적 성장은 물론 집행부에 대한 효과적인 견제와 감시를 통해 진정한 지방분권 시대를 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