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부시장 주재「2023년도 주요업무계획」보고회 개최
상태바
구미시, 부시장 주재「2023년도 주요업무계획」보고회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2.08.3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사업 194건 등 총 576건의 업무계획 수립∙검토
▸민생경제 위기 극복, 인구유입 방안 고심 및 국도비 확보 총력… ‘새희망 구미시대’로의 재도약 날갯짓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8월 29일과 30일 이틀간 내년도 시정방향 설정과 주요사업 계획 수립을 위해 배용수 부시장 주재로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국도비 공모사업 접목, 시민 아이디어 제안을 거쳐 발굴된 신규사업 194건 등 총 576건의 사업에 대한 보고와 함께 민선8기 공약사업 구체화 방안과 주요사업계획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통합신공항 배후도시 조성을 위한 지역 성장 기반 확충에 총력을 기울이고,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력 제고, 정주 여건 개선 등 시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시책 추진으로 시민 중심의 시정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보고회를 주재한 배용수 부시장은 “내년도 시정추진방향은 지역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민생경제 위기 극복과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한 인구 유입책에 집중하는 한편 정책 여건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국비확보에도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2023년도 업무계획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수정․보완된 후 9월초 시장 주재 보고회, 의회 업무보고를 거쳐 12월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