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70주년 재향군인의 날 행사
상태바
구미시, 제70주년 재향군인의 날 행사
  • 김종열
  • 승인 2022.10.12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재향군인회(회장 김원조)는 10. 7 (금) 15시 30분에 향군회관 다목적 강당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보훈단체장을 비롯한 향군회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0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김원조 재향군인회 구미시회장
김원조 재향군인회 구미시회장

이 날 행사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등의 순으로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김원조 구미시재향군인회장은 “제70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맞아 안보단체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회원들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노력하는 한편,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안보의식을 확립하는 데 적극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제70회 재향군인의날 행사에 참석한 김장호 구미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제70회 재향군인의날 행사에 참석한 김장호 구미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김장호 구미시장은 “젊은 시절 국가의 부름을 받아 나라를 지키고 전역 후에는 향군회원으로서 국가 안보를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재향군인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나라를 위한 헌신이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재향군인회는 1952년 2월 1일 부산에서 재향군인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국가발전과 향토방위에 공헌할 목적으로 창설 되었으며, ‘재향군인의 날’은 1965년 세계향군연맹에 가입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10월 8일로 제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