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2기 경북 자치 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모집
상태바
2023 제2기 경북 자치 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모집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2.16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가 만드는 치안서비스, 도민과 함께하는 대학생 앰버서더 2기 -
- 앰버서더가 기획하고 제작하는 자치 경찰 홍보·치안정책 아이디어 개발 -

경북 자치 경찰위원회(위원장 이순동)는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16일부터 3월 17일까지 제2기 경북 자치 경찰 대학생 앰버서더를 모집한다.

자치 경찰 앰버서더는 대구⋅경북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된 경상북도 자치 경찰위원회 정책홍보 기자단이다.

대학생들이 직접 자치 경찰 정책 콘텐츠를 제작 홍보하고, 지역의 치안 문제점을 조사하며 도민 의견을 청취해 경북만의 특색 있는 치안정책 아이디어를 개발하고자 시작됐다.

지난해 1기 활동을 시작으로 올해 2기를 모집하는 앰버서더는 자치경찰제에 관심이 많고 홍보활동에 적극적인 대구⋅경북권 지역 대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4명 이내)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홍보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경북 자치 경찰위원회 누리집(gb.go.kr/Main/gbpolice)’에 접속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앰버서더는 앰버서더 2기로 위촉돼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경북 자치 경찰 홍보대사로서 활약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 △경북형 치안정책 및 주요 행사 홍보 △내가 만드는 자치 경찰 홍보 포스터 △가정폭력⋅학교폭력⋅스토킹 범죄 예방 등 사회적 약자 보호 SNS 릴레이 챌린지 △도민 소통 공감 정책제안 취재 △우리 동네 영웅을 찾아라 우수경찰 취재 △현장 치안 체험활동 △우리 동네 치안 아이디어 발굴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해 자치 경찰에 대한 이해 및 홍보 활동에 앞장서게 된다.

앰버서더 2기는 위촉장⋅ ID 카드가 제공되고 매월 활동에 대한 취재활동비를 지급받는다.

또한, 앰버서더 활동이 종료되면 수료자 전원에게 수료증을 지급하고 우수 앰버서더에게는 자치 경찰위원장 표창과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순동 경북 자치 경찰위원장은 “자치 경찰 이원화에 발맞춰 도민들에게 경북형 치안정책을 홍보하고 도민과 소통, 공감을 통해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앰버서더의 역할이 크다. 자치 경찰 발전을 선도할 지역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