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여러분의 근로권익을 지켜드립니다!
상태바
청소년 여러분의 근로권익을 지켜드립니다!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3.0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청소년 근로보호 센터‘찾아가는 노동인권교육’,‘현장상담’ 지원 -
- 청소년의 정당한 근로권익 보장에 적극 앞장설 것 -

경북도는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지키고 사업주가 올바른 노동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건전한 청소년 근로문화 조성을 위해 「경상북도 청소년 근로보호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경북청소년 근로보호 센터에서는 찾아가는 노동인권교육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노동 권리를 지킬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노동인권교육은 청소년 유관기관 및 중·고등학교 재학생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노동인권감수성, 기초 노동법, 부당 처우 대처 방법 등을 교육하며 경상북도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gb1388.or.kr)를 통해 상시 신청할 수 있다.

또 경북청소년 근로보호 센터에서는 근로 청소년의 부당 처우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대표전화 1599-0924(평일 9:00~18:00)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근로 사업장에 직접 찾아가는 현장지원 상담 및 법률자문도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 근로권익 보호 사업은 지난해 11월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 고용주가 청소년 아르바이트 교육기간 및 수습 기간을 변칙적으로 적용해 임금체불이 발생했으나 근로보호 센터에서 임금체불 진정 제기 등 다양한 근로권익 보호 지원을 통해 원만하게 해결된 사례가 있다.

황영호 경북도 여성아동정책관은 “청소년 근로보호 센터 운영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노동의 가치를 제대로 이해하고 정당한 근로권익이 보장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