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 경찰 역량 강화로 치안서비스 질 높인다
상태바
자치 경찰 역량 강화로 치안서비스 질 높인다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4.0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 자치 경찰위, 경북경찰청 및 북부권 7개署 범죄 예방 등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7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자치경찰사무 담당 경찰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경북 북부권역(경북경찰청, 안동, 영주, 울진, 봉화, 예천, 청송, 영양) 경찰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자치경찰의 역할과 책임, 권한 등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고, 직무에 맞는 업무역량을 강화해 도민들에게 보다 나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위원회에서는 국내 경찰행정 및 인권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단순 이론 강의를 지양하고 사례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인권공동교육체 [사이] 허미옥 대표를 초빙해 「인권과 기후위기에서의 자치경찰」 특강을 시작으로 △성동훈 경북대학교 운동재활연구소 소장에게 걷기, 셀프마사지 등 내 몸에 맞는 운동처방을 배우는 시간 △류준혁 대구가톨릭대학교 경찰탐정학과 교수의 「범죄예방의 이해」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자치경찰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위원회와 자치경찰 간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자치경찰제 발전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한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이순동 경북도자치경찰위원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경북자치경찰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자치경찰의 노고와 봉사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도민들과 항상 동행하는 든든하고 따뜻한 자치경찰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자치경찰사무 담당 경찰공무원들의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해 권역별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