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동 『우리 동네 깨끗하데이』발대식 개최
상태바
자산동 『우리 동네 깨끗하데이』발대식 개최
  • 김진현 기자
  • 승인 2023.04.22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Happy together 김천’운동 이제는 자발적인 시민운동으로 실천

자산동(동장 김경하)은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우리 동네 깨끗하데이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주민 자율 청결 활동에 들어갔다.

자산동이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우리 동네 깨끗하데이 발대식’을 하는 모습이다.
자산동이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우리 동네 깨끗하데이 발대식’을 하는 모습이다.

 

‘우리 동네 깨끗하데이’는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하나로 자산동을 구역별로 나누고, 각 책임 구역마다 모집된 환경정비 봉사자를 통해 청결한 생활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주민주도형 실천 운동이다.

이날 발대식은 김충섭 김천시장, 이우청 도의원, 박대하 시의원, 자산동 관변단체장을 비롯한 환경정비 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초청 강사 교육을 시작으로 개회사, 위촉장 수여, 축사, 실천다짐 결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매월 4회 이상 마을안길, 빈집, 쓰레기 상습투기지역 등을 위주로 환경정비를 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참여한 주민들은 “자산동 내 취약지역에 대한 청소 활동으로 다 함께 만족감을 느끼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발대식을 준비하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하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쓰레기,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자산동민께 감사드린다. 자산동을 시작으로 시내 전역에 전파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고, 삼산이수 김천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지켜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발대식을 마친 참석자들은 자산동 행정복지센터 전정에 모여 해피투게더 김천을 상징하는 나비 모양을 연출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우리동네 깨끗하데이’ 실천 운동 결의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