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구미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제14회 구미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 시상식 개최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06.12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의 꿈과 희망의 소리를 응원합니다
제14회 구미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가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9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열렸다.
제14회 구미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가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9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열렸다.

구미시는 9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소극장에서 사)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구미시지부(지부장 이미영) 주관으로 발달장애인 및 서포터즈 150여명이 참석해“제14회 구미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는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의견을 당당히 표현하고 스스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대회로, 발달장애인 권리선언문 낭독, 성적 우수자 시상, 수상자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언어표현과 신체표현 부문에 총 40명이 참여, 최종심사를 거쳐 우수한 성적을 거둔 20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자기권리주장대회는 자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발달장애인들이 자기 표현력을 기르고,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는 뜻깊은 대회로서, 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사)경북발달장애인복지협회구미시지부는 발달장애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6년 10월에 설립된 장애인복지단체로, 지적장애인 자립지원센터 운영․직업훈련․발달장애인 토요여가프로그램 진행․부모자질함양교육 추진․자기권리주장대회 개최 등 구미지역내의 발달장애인들의 자립의지 향상 및 사회통합을 위해 다양한 사업추진으로 장애인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