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 직원,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복지시설 위문
상태바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 직원,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복지시설 위문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9.22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미 새마을중앙시장 장보기 행사, 친환경 추석 명절 보내기 캠페인 실시 -
- 구미 아동복지시설 삼성원 방문, 위문품 전달, 이웃사랑 나눔 실천 -

경상북도 환경산림자원국(국장 조현애) 직원들은 지난 21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맛과 멋이 어우러진 구미 새마을중앙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 경기침체와 물가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구미 새마을중앙시장을 찾은 직원들은 모처럼 활기를 띤 전통시장을 돌아보며 온누리 상품권 등으로 제수용 물품과 다양한 농산물 등을 구매하고 상인들과 소통하며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추석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펼쳐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생활화로 맑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도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또 구미 아동복지시설 삼성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이웃과의 소통과 격려의 시간도 가졌다.

조현애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이번 장보기 행사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이웃사랑 실천이 나눔문화로 확산되어 도민 모두가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