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교향악단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세요
상태바
KBS 교향악단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세요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12.2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 20(토), 문화예술회관에서 2024 신년음악회 개최 -
- 지휘 여자경‧협연 박재홍, 드보르자크 신세계 교향곡 연주 -
2024 신년음악회_2023년 KBS교향악단
2024 신년음악회_2023년 KBS교향악단

구미시는 오는 1월 20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국가대표 교향악단인 KBS교향악단을 초청해‘2024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KBS교향악단은 1956년 창단 후 세계 최정상의 지휘자들이 이끌어 오며 클래식 문화를 선도해 온 우리나라 대표 교향악단으로, 새해에는 대구․경북지역 중 구미에서 첫 연주회를 선보인다.

2024년 청룡의 해를 힘차게 열어줄 이번 신년음악회는 △글린카‘루슬란 루드밀라 서곡’을 시작으로 △라흐마니노프‘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광시곡’ △드보르자크 교향곡9번‘신세계로부터’를 연주한다.

특히 ‘신세계 교향곡’으로 잘 알려진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9번은 전 세계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교향곡 중 하나로, ‘신세계’인 미국 뉴욕에 대한 인상과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2악장의 서정적인 선율과 4악장의 가슴을 때리는 웅장한 선율이 매력적인 작품으로 매해 전 세계의 많은 오케스트라가 새해를 맞이해 이 곡을 공연한다.

지휘에는 정통적인 음악 해석과 특유의 섬세하고 분명한 바톤 테크닉으로 최고의 무대를 만드는 여자경(대전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이, 협연에는 부조니 콩쿠르 우승과 특별상 4개를 휩쓴 스타 피아니스트 박재홍이 함께하며 환희와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정오 문화예술회관장은 “이번 신년음악회와 함께 시민들이 푸른 용의 기운처럼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라며, 이 공연을 시작으로 국립예술단체 우수공연, 신춘음악회, 해외 우수 초청 공연 등 다양한 명품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니, 올 한 해 문화예술회관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공연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고, 구미시민과 기업체 직원은 티켓 정가의 30%, 구미시 다자녀 가정과 병역명문가는 40%, 전입 1년 이내 구미시민은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기타 공연 관련 상세 사항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공연기획 담당(☎054-480-4565)으로 하면 된다.

Tag
#K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