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녕 국민의힘 예비후보 후원회 출범...,다양한 시민계층으로 구성
상태바
최진녕 국민의힘 예비후보 후원회 출범...,다양한 시민계층으로 구성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4.01.19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시민계층 체제 20명의 명예 공동후원 위원을 구성하여 발족
-자발적인 소액 다수 후원자들 뜻을 받아 구미재도약의 새로운 역사 열 것
최진녕 예비후보가 15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출마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최진녕 예비후보가 15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출마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고아읍 문성4거리에 설치된 최진녕 국민의힘 구미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후원회가 1월 18일 결성되어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하고는 본격적으로 후원세력 확보에 나섰다.

최 예비후보의 후원회는 김진군(前.현일고 교장)이 회장직을 맡았으며 대학 교수, 전 시의원, 소상공인, 전자회사 대표, 전 공무원, 개인택시 사장, 회사원, 축산업, 농업, 봉사단체 전 회장 등 다양한 시민계층 체제로 20명의 명예 공동후원 위원을 구성하여 발족하였다.

김 후원회장은 "최진녕 예비후보와 구미발전을 위한 3대 특별법 제정 설명회에서 서로 의기가 투합했다." 면서 "예비후보중 최 예비후보가 유일한 고시 출신의 변호사로서의 추진력과 결단력을 눈여겨 보았다"며 이러한 것이 바로 후원회 회장과 회원들이 공동후원회를 결성하게 된 동기라고 말했다.

최진녕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후원회를 결성한 김 후원회장과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며 "깨끗한 정치, 더 큰 구미 발전을 염원하는 자발적인 소액 다수 후원자들의 뜻이 모여 구미재도약의 새로운 역사를 열어가는 힘이 될 것이며 더욱 진정성 있게 선거운동을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최진녕 예비후보자는 16일 국민의힘 공심위에 발표한 기준에 의하면 정치신인 가산점 대상자에 포함된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의원예비후보 후원회는 정치자금법에 따라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되는 단체로, 개인은 연간 500만 원까지 후원할 수 있다.

또 연말정산에서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