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수 구미시의회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장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수상
상태바
강승수 구미시의회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장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수상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3.10.1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발전 주민 삶 질향상 공로 인정 받아, 경제산업공헌 대상 수상
강승수 구미시의회 의원
강승수 구미시의회 의원

구미시의회 신공항이전지원특별회 강승수 위원장은 지난 10월 10일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에서 개최된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경제산업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은 (재)국제언론클럽과 (사)서울경제연합에서 주관하여 국내외 정치, 경제, 자치행정,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강승수 위원장은 구미시의회 제6대부터 제9대까지 4선 의원으로 활동하며, 구미시의 경제산업 육성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등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 5월 신공항 배후도시로서의 성장 발판 마련 및 연계산업 발굴을 위한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신공항 이전에 따른 지역사회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검토를 통해 최적의 이전지원방안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 날 수상의 영광을 안은 강승수 위원장은 “6대 의회부터 9대 의회까지 항상 구미시민만을 바라보고 의정활동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지역 사회 발전에 매진하라고 준 상이라 생각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승수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장은 구미시‘사’지역구(고아) 4선 의원으로 구미고등학교 총동창회장, (사)환경문화시민연대 장학회 회장, 구미청년유림회 수석부회장, 현일중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제6∼9대 구미시의회 시의원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2023년 5월부터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